다리 알 빼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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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서기이천년 조회 11회 작성일 2020-09-26 23:57: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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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 평생 가지고 살던 종아리알! 이 스트레칭으로 걸그룹 종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시작(3:48)]

1. 내 종아리 근육은 왜 유독 발달 했을까
2. 왜 노력해도 그동안 해결이 되지 않았을까

옆으로 볼록하고 뒤로 툭 튀어나온 종아리알을 완벽하게 타격시키는
아프지만 효과좋은 걸그룹 종아리 스트레칭!


#종아리스트레칭 #다이어트 #이지은종아리스트레칭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 공통 댓글 질문 정리

-> 공통질문으로 알려드릴게 있다면 또 추가해서 올려두겠습니다 감사드려요! 기존 댓글중 답을 원하는 댓글에 좋아요를 눌려주시면 하트 많은 순으로 더 빠르게 답 드리겠습니다:)


Q. 몸이 굳어있어서 너무 힘들어요
A. 되도록 저와 같은 자세를 추천하지만 첫번째 동작도 하기 어렵다면 일어선 자세에 발 하나를 책상과 같은 높이에 올리고 동일하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Q. 발등, 발목이 뻐근해요
A. 체형의 틀어짐으로 해당 부위가 다리와 마찬가지로 많이 굳어서 오는 통증이라 뻐근함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 부위가 잘 풀리기 위해 앞쪽 엄지발가락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붙이는 힘을 주면서 진행해주세요!

Q. 뒷허벅지가 더 아파요.
A. 종아리와 함께 뒷벅지 근육도 많이 굳으면 통증이 뒷벅지 먼저 올수 있습니다. 괜찮으니 천천히 해주다보면 자극이 종아리로 내려가요. 너무 굳어서 힘들다면 처음엔 A.B동작 까지 해주기!

Q. 무릎이 아파요.
A. 주변 근육이 굳어 무릎인대를 당기고 있어 많이 약해진 상태지만 오히려 주변 근육을 풀어야 무릎건강에도 좋아지니 과하지 않은 강도로 천천히 조금씩 오래 꾸준히 해주세요!

Q. 허리가 아파요.
A. 허리주변 근육이 아프다면, 골반의 후방경사 체형으로 햄스트링이 많이 굳었있고 동작시 햄스트링이 이완되면거 허리에 뻐근함이 느껴질수 있는데
쉽게 말해 요통이 부담스러운 통증이라면 처음엔 책상위에 다리를 올려두고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어깨가 아파요.
A. 이미 어깨주변 근육의 과도한 긴장상태 + 동작시 아파서 본인도 모르게 승모근긴장 <- 으로 아픈거라 겨드랑이 버티는 힘을 주며 상체의 긴장은 풀면서 해주세요!



(3:48) 종아리 스트레칭 시작!
sassmess : 계속 하다보면 아픔보다 시원함에 중독되서 하루도 안빠지고 열심히 하고 있어요. 제가 워낙 다리가 쉽게 붓고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업종이고 코로나때문에 업무시간이 더 길어져서 얇아져도 다시 부워버리는게 아깝지만 그래도 예전보단 확실히 덜 붓고 이거 안하고 자면 뻐근해서 새벽12시에도 보고 스트레칭 하고 잡니다 너무 좋아용❤❤
뀨뀨 : 저도 매일하고 한달뒤 후기 남기겠습니다!!!
9.26 o
-민혁 : 3:20
와니 : ㅜㅜㅜㅠㅠ 너무 아파요 ㅠㅜㅠㅠ

종아리 확실하게 얇아지는 스트레칭 [알쭉빠]

우리가 흔히 종아리알이라고 부르는 부위는 근육 해부학적 용어로 '비복근(Gastrocnemius)'이라고 하며, 이 비복근은 크게 종아리 바깥쪽에 위치하는 '외비복근'과 안쪽에 위치하는 '내비복근' 그리고 그 아래 '가지미근(넙치근)'과 '아킬레스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종아리알은 다른 근육들과는 다르게 '피로에 강한 성질'을 가지고있어 걷기, 서기등 다리 움직임에 가장 먼저 관여하는 근육이기에 관련 동작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종아리알이 많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종아리알은 운동보다는 스트레칭으로 피로도를 낮추어 주고 부종을 제거하는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희 부부가 종아리알 빼기에 가장 효과적인 몇가지 동작들을 영상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꼭 끝까지 함께해주시고 저희가 느꼈던 종아리 풀림의 시원함을 여러분들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땅끄부부의 약속
1. 저희 부부의 시간은 느리게 갑니다. 영상을 여러 개 올려 조회수를 높게 나오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에 영상을 일주일 여러 편 찍지 않습니다. 촬영은 세트장이나 스튜디오가 아닌 살고 있는 집 방 한켠에서 직접 촬영을 하여 업로딩합니다. 영상의 첫 기획부터 촬영, 편집, 업로딩 과정까지 저희 부부가 모든 것을 직접 합니다.(촬영자, 편집자가 따로 없습니다) 영상 제작시 실제로 집에서 운동하는 동작들을 선별하여 영상을 기획하고, 몇 주간 연습을 하고, 부위에 자극이 잘 오는 동작들을 직접 엄선, 허리와 무릎에 부담이 없는 동작들을 제외하는 등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 촬영과 업로딩 과정을 하게 됩니다. 여담이지만, 미용실을 가지 않는 저희 부부는 촬영을 하기 전날 서로의 머리를 직접 잘라줍니다. 이 과정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2. 운동은 항상 기본과 진정성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저희가 소개해드리는 운동은 저희가 실제로 해온 운동 동작들이며 평상시 서로 각자 코칭을 해주며 집에서 직접 홈트만으로 몸을 만들고 가꿉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운동은 보기에만 멋지고 복잡하기만 한 동작이 아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목표 부위 자극이 잘 전달되는 동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무릎이나 허리, 손목 부담이 없어야 하고 동작의 가동범위나 유연성이 우리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적합한 동작들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동작들을 하나하나 선별하여 자연스러운 루틴으로 연결합니다.

3. 단순 수익 창출만을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았기에 무분별한 광고성 영상 제작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돈을 버는 것은 나쁜것이 아닙니다. 저희 또한 부자가 아니기에 돈을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익만을 추구해 영상의 퀄러티가 낮아지는 것은 절대 두고볼 수는 없습니다. 저희는 블로그 시절때부터 지켜온 초심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 11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수 많은 광고 제의의 달콤한 유혹들이 있었지만 거절하고 현재 2020년 1월 6일을 기점으로 유튜브를 시작한지 약 4년 동안 오직 단 한편만의 광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또한 구독자분들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허락해주셔서 찍고 수익의 일부는 기부를 하였습니다) 현재도 항상 달콤한 유혹들이 있지만 그래도 저희를 믿고 함께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광고 영상보다는 퀄러티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모든 댓글을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집 밖 외출을 자주 하지않는 저희 집순이 집돌이 부부는 댓글이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소통 창구라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댓글 소통에 할애합니다. (하루 평균 4~5시간 이상) 사실 이는 영상을 찍고 만드는 시간보다도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너무나 오랜시간 댓글을 달다가 팔과 목, 등이 아파오기도 합니다. 그래도 소통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이를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5. 마지막으로, 저희는 흘리는 땀방울의 힘을 믿습니다. 일주일 한 편의 영상에 모든 것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잘 완성된 한 편의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께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조회수와 영상 갯수의 목적보다도 저희 영상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저희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u0026후기 관련 꼭 읽어주세요
- 댓글은 매일 저녁 땅끄와 오드리가 직접 하나하나씩 읽고 하트와 짧은 댓글로 응원해 드리고 있어요
- 댓글 알림설정은 필수✔ 저희 부부와 많은 구독자분들이 함께 응원해 드려요‍‍‍
- 동기부여\u0026진정성있는 댓글은 상단에 고정을 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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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나왔어요
'땅끄부부, 무모하지만 결국엔 참 잘한 일'
온라인\u0026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땅끄부부와 만나요
- INSTA : https://www.instagram.com/thankyou_bubu
- BLOG : https://blog.naver.com/goldtiger623


Comments \u0026 Workout diary related - Please read
-Tank\u0026Odri read the comments and root for you with hearts♥ and short comments.
-If you've written your workout diary, please have the alarm set✔. A lot of us root for you!‍‍‍
-If you leave a comment that's a great motivation, we pin it
-When you write the diary with number only, sometimes the comments are categorized as spam. Please leave a comment that's longer than a sent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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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알 #붓기제거 #스트레칭
•••• : 와 진짜 이건 대박이에요 따라한지 일주일 밖에 안 됐는데 벌써 안 쪽 종아리가 거의 일자가 됐어요 제가 종아리 안 쪽이 볼록하게 튀어 나와서 엄청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그냥 유연성 늘리자 하고 시작 한건데 오늘 아침에 학교 가는 길에 버스 기다리면서 친구랑 문에 비친 다리 보고 엄청 놀랐어요 귀찮아서 하루 안 하면 다음 날에 두 번 하고 그랬는데 진짜 와 이건 그냥 감탄 밖에 안 나와요 유연성 늘린다 생각 하고 해 보세요 팝스 하면 0 나오는 저도 효과 있었어요!!!!! 땅끄 부부님 항상 보고 따라 할게요 감사해요 ㅠㅠ
ᄎᄉᄋ : 9/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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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여진 : 흠..전..아프기만한데..처음에는 아픈게 정상인가요?두번째 동작할때 종아리 터지는줄 알았어요ㅜㅜ흑..선생님은 자꾸 시원하다고하시는데...전..아파요..
김민정 : 하체스트레칭영상보다 여기까지 왔는데.. 와 진짜 종아리만 공략한 영상이네요... 은혜롭지만 너무 당겨서 다 못 따라 했어요 ㅜㅜ 내일은 완주할게요 고마워요 땅끄부부
윤다은 : 9/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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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얇아지는 최고의 스트레칭 3가지

'신의 영역'이라고 불리우는 종아리살 어떻게해야 뺄 수 있을까요? 이 물음에 대한 답을 찾고자 이제까지 주변에서 내놓으라 하는 수 많은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들을 시도해 보았지만 결국에는 종아리에 자극을 주어 근육의 펌핑(혈액이 근육에 집중되어 부어오르는 현상)을 불러일으키고 결국에는 종아리살 빼기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종아리 운동은 칼로리 소모와 더불어 해당 부위 근육을 매끄럽게 다듬어주는 효과가 있지만 지금까지의 실제적인 경험으로 '신의 영역' 종아리에 대한 답은 스트레칭에 있다고 내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 얇아지는 최고의 스트레칭 3가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영상에서 소개시켜 드리는 스트레칭 순서와 대략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푸시 카프 스트레치 [종아리 살빼기1]
2. 포워드 밴드 [종아리 살빼기2]
3. 밴드니 마운틴 포즈 [종아리 살빼기3]

※ 영상을 따라서 동작을 30초씩 2세트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하루 1~2번 하실것을 추천해 드리며, 자세TIP과 자주묻는 질문등은 댓글란에 업데이트해 놓겠습니다.


댓글\u0026 운동일지 관련 꼭 읽어주세요
- 댓글은 매일 저녁 땅끄와 오드리가 직접 하나하나씩 읽고 하트와 짧은 댓글로 응원해 드리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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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의 '연애\u0026홈트' 이야기가 담긴 책이 나왔어요
땅끄부부, 무모하지만 결국엔 참 잘한 일
온라인\u0026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땅끄부부와 만나요
-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thankyou_bubu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oldtiger623
Hui Lee : 땅끄부부님께 먼저 감사 말씀 드립니다!

저는 지금 2개월째 꾸준히 이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 다리 같은 경우 허벅지에는 살이 없고 종아리만 빵실하게 있는... 정말 못난 다리 였습니다. ㅠㅠ “나는 허벅지랑 종아리 두께가 같은 것 같아” 이래도 친구들은 아니야 종아리가 더 두껍다고 할 정도이니 어느정도이신지 감이 오시나요 ㅠㅠ

승무원들이 애용한다는 스타킹 부터 무조건 주무르기, 막대기로 알 비벼보기 안해본게 없답니다.. 그러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유투브로 검색하던 중 땅끄부부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어차피 이것도 운동이니 일단 해보자! 한게 두 달이 흘렀네요!

저의 경우 정말 매일 하려고 노력했고 하루 거르게 되어도 다음 날 무조건 하려고 했어요! 정말 그만큼 간절했거든요 ㅠㅠㅠ 이거 하면 일자다리 된다!!! 이 마인드로 귀찮음에 가득한 몸 뚱아리를 이끌고 영상 틀면서 했어요, 확실히 땅끄부부님 영상을 틀고 해야 같이 하는 느낌이 들면서 잘 해지더라고요!

그렇게 한 결과! 정말 ㅠㅠㅠ 눈물이 납니다! 종아리 두께가 전반적으로 줄었고요. 요즘 같이 더운 날 당당하게 짧은치마 입고 나갑니다! 댓글에는 사진으로 인증하기 없나요?? 인증샷 보여드릴만큼 너무 만족합니다!

땅끄부부님 영상이 워낙 유명해서 다들 보고 따라하시겠지만! 의지를 가지시고 당장 운동해보세요~
딴딴해졌던 종아리가 말랑말랑으로 변하더니 점점 줄어드는 것을 경험해보실거에요!
돈 써도 안되는 걸 공짜로 영상보고 이쁜 다리 라인 얻게 되니 행복합니다♥️ 그 뒤로 땅끄부부님 영상 구독하며 늘 보고있어요♥️
여해초 : 밴드니 마운틴 포즈를할때 무릎 굽힌 반대쪽 종아리가 떙긴다고했는데 저 같은경우 왼쪽무릎을 굽히면 오른쪽 종아리가 땡기긴한데 그전에 아킬레스건이 찌릿하고 전기가 통하는느낌이에요 ㅜㅜ 반대로 오른쪽무릎 굽혓을떄 왼쪾 종아리는 시원하게 풀려요 ㅜㅜ 자꾸 오른쪽종아리 풀떄 아킬레스건이 찌릿하고 전기 통하는 느낌인데 왜 그런걸까용
캔서현 : 푸시 카프 스트레칭 할때 왼쪽은 자극이 잘오는데
오른쪽만 유난히 자극이 안와요 ㅠㅡㅠ
벽집고 밀어내봐도 허벅지에 자극만 와요..
어떻게 하나요.??
박혜민 : 땅끄오드리님 영상 항상 유익하고 쉽게 따라하기 좋아서 꾸준히 따라하고 있어요 근데 전 다리에 힘을 줄때마다 종아리가 땡기고 종아리알이 딱딱해져서 힘줄때마다 울긋튀어나와요ㅠㅠㅜㅜ제 자세가 안좋았던 걸까요...아니면 개인차인건가요ㅜㅜ힝 그래도 꾸준히 해 볼꺼에요♡
련청 : 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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